최근 한국 경제의 성장 부진이 세계 주요국들과 비교해도 가장 심각한 수준으로 확인됐습니다.
우리나라처럼 1분기(1∼3월) 역성장(-0.
2%)한 경우도 많지 않을뿐더러, 뒷걸음의 폭도 그 어느나라보다 컸습니다.
전문가들은 민간 소비와 건설 등 한국 내수의 구조적.
특히 대외의존도가 높고 글로벌 가치사슬에 깊이 편입된 한국 경제는 이러한 제재 위험에 특히 취약합니다.
우리나라주요 수출 품목인 반도체, 자동차, 조선 등은 복잡한 글로벌 공급망을 통해 생산되며 이 과정에서 수출 통제 대상 품목이나 제재 대상.
만찬간담회에서 폴란드 지점 개설 배경과 추진 상황 등을 밝혔다.
정 은행장은 “서울시 고층빌딩과 롯데타워에도 수돗물이 나오고우리나라의 수자원 능력이 굉장히 잘 돼 있다”며 “(폴란드의)우리나라중소기업이 기술만으로는 밥벌이가 안 되니 수출 활동을.
3개 국제기구에서 참여할 예정입니다.
중국과 베트남, 태국 등 아시아 국가와 호주, 뉴질랜드, 페루까지 참여하고 있습니다.
우리나라는 초대 의장국으로서 글로벌 리더십을 발휘해 식품 분야 역내 연대와 공동대응을 모색하고 있습니다.
2024년 말까지 누적 등록건을 등록권리자명 및 권리자특허고객번호 기준으로 산출, 이하동일.
특허청(청장 김완기)은 광복 80주년, 발명의 날.
미국 대통령이 8일(현지시간) 미국 출신인 로버트 프랜시스 프레보스트 추기경이 새 교황 레오 14세로 선출된 것에 대해 “우리나라에 큰 영광”이라며 감축했다.
트럼프 대통령은 사회관계망서비스(SNS)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신임 교황으로 선출된 프레보스트.
특허청은 광복 80주년과 발명의날 60주년을 맞아 특허·상표 다등록 권리자 조사를 실시.
보건복지부 제1차관은 결혼하지 않고도 아이를 낳을 수 있는 제도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.
YTN 라디오에 출연한 이 차관은우리나라도 비혼 출산이 많아져야 한다면서, 결혼 여부와 상관없이 아이를 낳고 키우려 한다면 지원할 수 있는 정책을 많이 만들겠다고.
▲ 5개 군집 분석 결과 지역 분포.
KEDI Brief 그래픽.
우리나라중학생의 교과지식, 학습역량 등 학업성취도가 경제협력개발기구(OECD) 최상위권인 반면 교우관계와 자주성, 삶의 향유의 하위 영역은 꼴찌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.
최근 한국교육개발원(KEDI)이.
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, 시설 운영과 노후화된 체육시설 개선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.
정립회관은 50년 전 개관한우리나라최초의 장애인 이용시설로, 오랜 역사만큼이나 장애인 복지의 상징적인 공간으로 자리매김해왔다.
박성연 의원(가운데)이 정립.